CARD NEWS

CARD NEWS

강아지 장내 이물질 제거 수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DogueMaster 작성일21-06-11 18:18 댓글0건

본문


















 댕댕아, 댕댕아! 뭐 먹니?
 강아지 장내 이물질 제거 수술







뭐든 잘 먹는 우리 집 댕댕이. 가끔은 먹지 말아야 할 것도 마구잡이로 삼켜버립니다. 배변으로 무사히 탈출(?)하는 경우는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 하고 여전히 장내에 남아있다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소화기능을 멈추게 하고, 장의 괴사로 이어져 복강내 염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 사실!


0611_01.jpg
댕댕이가 이상한 걸 먹었어요!
장내 이물의 주요 증상은 식욕부진, 구토, 복부팽만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설사 및 통증으로 아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원인은 대체로 과일 씨앗(개중에서도 특히 복숭아나 자두), 또는 선형 이물 섭취입니다. 주로 호기심이 많은 개나 어린 강아지가 보호자 모르는 사이 먹는 일이 많습니다.


0611_02.jpg

댕댕이가 이상한 걸 먹었구나!
댕댕이가 이물질을 섭취한 것으로 보인다면, 정밀한 진단을 위해 초음파나 방사선을 통해 장 내부를 관찰합니다. 또한 이물의 형태, 개수, 크키, 위치 등에 따라 수술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물 제거 수술 후 관리사항>


0611_03.jpg

입원 후 모니터링
금식 기간 이틀을 포함하여 4~5일 정도의 입원을 하며, 입원기간 동안 전해질 교정 및 염증수치 체크, 식이반응 체크, 배변까지 확인 후 퇴원을 합니다.


0611_04.jpg

내복약
수술 후 감염의 예방을 위해 내복약을 7~10일 정도 먹습니다. 아이들의 상태에 따라 약 복용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0611_05.jpg

유동식 급여
퇴원 후 일정기간은 소화기의 부담을 줄이고 회복을 돕기 위하여 유동식 사료를 급여하도록 권장합니다.



100

SNS 공유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