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 NEWS

CARD NEWS

엄마! 공부가 가장 쉬웠다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ogueMaster 작성일21-05-14 14:49 댓글0건

본문






 엄마!   
 공부가 가장   
 쉬웠다개   


일자리, 걱정하지 말라개!

수의사, 미용사 말고도 반려동물 관련 직업은 많다. 반려동물 유치원 선생님, 동물 보호 보안관 등의 생소한 직업도 존재한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늘어나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직업이 등장할 것임이 분명하다. 귀여운 외모와 충직한 사랑으로 행복을 주는 것을 넘어 새로운 직업까지 창출해내는 반려동물의 이로움, 역시 개는 위대하다.

0514_01.jpg


이 구역은 내가 지킨다! 동물보호보안관
동물 학대를 예방하고, 동물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는 보안관 역할이다. 특히 동물을 방치하거나 학대한다는 신고를 받으면 현장으로 출동해 동물을 구조한다. 반려인이 있을 때는 상황에 따라 경고를 하거나 고발해 법적 조치를 하기도 한다.

되고 싶다면?
동물을 다룬 경험과 체력, 고졸 이상의 학력을 기본으로 한다. 훈련생이 되면 관련 법, 수의학 기초 지식, 응급처치법, 동물구조법 등의 훈련을 받고 신원 확인, 증거 수집, 조사 기술과 같은 업무를 익힌다. 동물복지사로 경력을 쌓은 뒤 정식 동물보호보안관으로 일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다소 낯선 직업으로 활동하는 인원이 매우 적어 현재 소방원들이 일을 대신 처리하고 있다.



0514_02.jpg


댕댕반 친구들, 모여라! 반려견 유치원 교사
일반 유치원 교사와 마찬가지로 반려견의 사회성을 기르고, 훈련하거나 놀이를 돕는 역할을 하는 직업이다. 담당하는 반려견들의 일정을 관리하고 그에 따라 빗질, 양치 등 그루밍은 물론 기초 배변 훈련부터 지능 계발을 위한 놀이, 산책 및 야외 활동과 예절 교육 등도 진행한다.

되고 싶다면?
일반 유치원 교사처럼 반드시 필요한 전공이나 자격증은 없지만 동물 관련 전공이나 반려동물 관련 전공을 이수했다면 이 직업을 갖는 데 유리하다. 또 애견 훈련사나 미용사 등 자격증이 있다면 도움이 된다.



0514_03.jpg


무지개다리를 건널 때,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의 장례 준비를 대신해주는 직업이다. 동물장묘법 범위 안에서 장례 절차를 상담해주고 관 속 안장, 납골, 추모식, 화장식, 이별식 등 반려인이 원하는 장례 전반의 절차를 대행하고 펫로스증후군으로 심리적 불안을 겪는 반려인을 케어해주기도 한다.

되고 싶다면?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된다.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는데, 필기시험은 반려동물 장례학개론, 공중보건학 및 위생관리, 반려동물 장례행정 과목을, 실기시험은 장례 절차 실습, 매개 식물 관리, 펫로스 상담으로 이뤄진다.



0514_04.jpg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문제 행동을 일으키는 반려동물의 본질과 원인을 분석하고 그를 교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직업이다.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문제 행동 교정, 공격성 완화법을 상담하거나 교육하고 때로는 직접 행동 교정을 실시하기도 한다.

되고 싶다면?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에서 주관하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해당 자격증의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육원의 재량에 따라 실기시험은 직무 교육으로 대체 이수할 수 있다.



1015

SNS 공유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