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 NEWS

CARD NEWS

내 반려동물의 음악 취향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DogueMaster 작성일21-03-18 13:20 댓글0건

본문
















 내 반려동물의
 음악 취향은?




강아지도 고양이도
음악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아는지?
반려동물의 취향을 찾아
함께 뮤직 라이프를 즐겨보자.

음악은 춤추는 개도 멈추게 한다

0318_02.png


과연 강아지도 음악을 들을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그렇다. 심지어 선호하는 음악 장르도 있다는 연구도 있다. 2012년, 로리 코건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 임상과학 부교수팀이 <수의학 행동저널(Journal of Veterinary Behaviour)>에 게재한 연구에 따르면 117마리의 개에게 여러 장르의 음악을 들려주자 클래식을 듣고 있을 때 가장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그 중에서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의 효과가 제일 좋았다고.



댕댕이는 레게를 좋아해

하지만 강아지가 모두 클래식을 좋아한다고 단정짓기는 이르다. 2017년, 영국 글래스고 대학교 연구진과 스코틀랜드 동물학대방지협회(SSPCA)가 <생리학과 행동(Physiology and Behavior)>에 발표한 실험에 따르면 ‘요즘 개’들은 클래식보다 레게를 좋아하는 모양이다.


0318_03.png



이 실험에서 연구진은 유기견에게 클래식, 팝, 레게, 소프트 록, 모타운, 클래식 등 하루 한 장르의 음악을 6시간 동안 들려줬다. 심박수 변화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측정하자 음악을 듣지 않을 때보다 음악을 들을 때 스트레스 수준이 낮았으며 누워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보였다. 무엇보다 레게 음악을 들을 때 스트레스 수준이 가장 많이 낮았다고.


0318_04.png



또 개들은 같은 종류의 음악에도 각각 다른 반응을 보였으며 같은 음악을 반복적으로 들려주었을 때는 긍정적 효과가 감소했다. 개들도 자신만의 음악 취향이 있으며 좋은 노래도 반복해서 들으면 질려 한다는 사실이 밝혀진 셈이다. 참고로 이전 연구에서는 개들에게 클래식만 지속적으로 들려준 결과 초반에는 매우 반응이 좋았지만 일주일 만에 지루해하는 바람에 효과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한다.

1115

SNS 공유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