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 NEWS

CARD NEWS

댕댕이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DogueMaster 작성일21-08-05 17:33 댓글0건

본문








 What does the Dog Really Want?
 댕댕이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미국 심리학자 매슬로는 인간의 욕구를 5단계로 나눴다. 생리적 욕구, 안전 욕구, 소속 욕구, 존중 욕구, 자아실현 욕구. 내가 보기에 우리 집 댕댕이는 식욕과 산책 욕구(?)밖에 없는 것 같은데…. 우리 집 강아지가 진짜 원하는 것은 뭘까?



0805_01.jpg
앙! 깨물어버릴 거야
너무 귀여운 우리 집 댕댕이에게도 야성은 남아 있다. 오랜 시간 인간과 함께 살아오면서 길들여지긴 했지만, 여전히 뾰족한 송곳니를 가진 짐승이다. 그 본능으로 남아 있는 욕구 중 하나가 물어뜯고 싶어 하는 습성이다. 이는 마치 인간이 손을 이용해 무언가를 하려는 욕구와 비슷한 것이니, 우리 집 댕댕이가 물어뜯을 것을 충분히 마련하도록 하자.



0805_02.jpg

혼자는 외로워, 친구가 필요해
자연 상태의 개는 무리를 이루는 습성이 있다. 말인즉슨, 사회적 정서를 충족시키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다는 뜻이다. 사람과의 관계는 물론 다른 개들과의 관계에도 적용된다. 주인과 함께 있을 때는 충분한 애정과 스킨십으로 안정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또 산책을 나갔을 때 마주치는 개와도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자.



0805_03.jpg

킁킁킁, 냄새를 맡고 싶어
괜히 개코라는 말이 있는 것이 아니다. 여러 냄새를 맡고 싶어 하는 것은 개의본능. 또한 냄새에는 개가 알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냄새를 맡음으로써 어떤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냄새를 맡는 것도 일종의 견생 공부인 셈. 따라서 견생 최고의 낙인 산책을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산책의 목적은 걷는 것도 있지만, 냄새를 충분히 맡는 것임을 잊지 말 것.



197

SNS 공유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